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초등학교 저학년 남자아 성조숙증검사

728x90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미뤄놨던 숙제들을 하나씩 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병원투어!!!

치과와 안과 그리고 성조숙증 검사등을 예약했습니다.

 

성장호르몬 치료의 여부 상관없이 만 9세쯤 성장검사는 해보는게 좋을거 같다는게 주변 의견이었어요 일반 소아과보다는 소아내분비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검사하는게 중요하다고 들었거든요

 

역시나 성조숙증 검사를 위한 대학병원들은 거의 내년이나 가능하더라구요

그나마 강북삼성병원이 가끔 펑크난 스케줄에 맞춰 연락이 자주 온다고 하여 강북삼성병원 내년 2월을 예약했습니다.

 

그렇다고 방학때 마냥 손빨고 있을수만은 없어서 바로 검사가 가능한 곳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검색 중 알게된 목동 바른키움소아청소년과의원을 예약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따로 나와 개원하신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기가 많지 않다고.

바로 예약하니 한 일주일 정도 뒤에 바로 진료가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예약했습니다 .

목동에 있고 이마트 건물이라 찾기 수월했어요

 

 

이마트 건물 4층이라 찾기 쉬워서 바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갔어요

갔더니 바로 접수하고 간단한 인적사항 적고 아이에 대한 설문조사 같은걸 적게 되어있더라구요

사전에 알고 가셔야할게

  1. 아이 태어난 몸무게
  2. 아이 출산때 산모의 주수
  3. 아이의 병력 등
  4. 남자아이의 경우 고환을 확인하니 미리 사전에 아이에게 말해주기
  5. 엄마 아빠의 키

이런 사전 정보를 알고 가야되더라구요

접수 하면 바로 아이 이름을 호명해서 키와 몸무게를 측정합니다.

대기 번호에 아이 이름이 올라가구요

예약해도 온 순서대로 대기를 해서 좀 기다렸어요

방학이라 친구들이 많이 오더라구요

한 40분정도 기다리는데, 소아청소년과라 아이들 책이라도 전시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정말 아무것도 없고 깨끗해서 아이가 할게 없어 너무 지루했어요 ㅠㅠ

호명되서 의사선생님을 만났는데 젊으신 남자선생님이더라구요

사실 성조숙증도 걱정이지만 비만이 더 걱정이었거든요 선생님이 비만같지는 않은데.... 하시더니 몸무게 보시고 놀라시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고환확인하고 겨드랑이와 젖꼭지 등 확인하셨어요

일단 뼈나이를 확인해보자고 하셔서 엑스레이실로 가서 촬영을했습니다.

 

 

 

 
 
 
 
 
 
 
 
 
 
 
 
 

촬영하고 또 대기하다가 의사선생님과 같이 손바닥 엑스레이를 봤어요

표정이 심각해지시더니,,,, 생각보다 뼈나이가 많다고 ㅠㅠ
 

손가락길이는 거의 만 11살이라고;;;;;; 하지만 손바닥쪽의 뼈는 만9살이라고 합니다.

즉 1년 빠른거죠 ㅠㅠ

이대로 큰다면 아이는 174~176cm정도 하네요

지금 또래보다 큰 편인데 마냥 좋은게 아니더라구요 ㅠㅠ

피검사는 선택하라고 하시는데 일단 추적검사를 더 해보자고 하셨구요

절대 살이 더 찌면 안된다고 ㅠㅠ

휴대폰과 패드 멀리하고 일찍 자라고 하시네요

비만 검사는 일단 안했어요 결과나와도 식이요법과 운동일거라서요 ㅠㅠ

원래 4개월 뒤 추적검사인데 3개월 뒤에 다시오라고 ㅠㅠ 성장이 빠르니까 계속 추적관찰하자고 하시네요

아이도 충격 받고 엄마도 충격받았네요

진료비 계산하고 나와서 아이에게 살 관련해서 잔소리좀 했네요 ㅠㅠ

진짜 먹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성조숙증검사 진료비내역 영수증을 보니 비급여라고 되어있길래 실비 보험이 안되나? 걱정이 되더라구요

비용이 꽤 나오더라구요

집에 와서 아이 보험 한번 체크해보고 일단 보험청구하자 해서 앱으로 등록했습니다.

다행이 그 다음날 만원 제외하고 입금이 되었네요

성조숙증검사는 남자아이는 만 10세 전에 해야한다고 해서 비만이랑 같이 겸사겸사 알아볼겸 해봤는데 해보길 잘한거 같아요 더 식단 조절하고 운동을 많이 시켜야겠어요

주의사항 꼼꼼히 듣고 살 안찌게 노력하고 3개월 뒤에 다시 방문하려구요

일단 숙제 하나는 해결했네요

#성조숙증검사#목동 바른키움#바른키움#목동성조숙증검사

 

728x90